배너
닫기
배너

롯데물산, ESG 위원회 신설…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롯데물산은 경영위원회 산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하고 올해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ESG 위원회에서는 투명한 지배구조를 정립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경영 관련 의사결정을 ESG 관점에서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도시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ESG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국내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물산의 다양한 ESG 전략과 활동 등을 담았다.

 

또 250여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 조사를 통해 얻은 롯데물산에 대한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9가지 상위 중대이슈를 도출했으며 이 중 롯데물산의 대표 사례인 '롯데월드타워의 친환경 에너지설비'와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는 별도의 스페셜 페이지로 구성했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경영과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ESG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그린빌딩 운영을 선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로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