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에너지 부문 상생라운지 개최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는 23일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 상생협력을 위한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를 개최했다.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는 중견기업의 역량·경험과 디지털 혁신분야의 스타트업이 지니고 있는 아이디어를 결합,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 민간 주도의 기술-산업-투자 원스톱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너지를 주제로 디지털 혁신 기술을 보유한 8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시너지(에너지신사업 기반 플랫폼 서비스) △비에이에너지(ESS,SMS 등 에너지 저장장치 안전관리 시스템) △스마트컨버젼스(지능형 AI기반의 미세먼지 흡착 제거 제어 기술) △엠지이노베이션(리튬이온배터리용 높은 용량 유지율을 갖는 고성능 실리콘 음극재) △서진에너지(고농도 유기성 폐자원을 이용한 바이오가스 생산기술과 바이오가스를 이용한 고농도 수소생산 및 운영기술) △케빈랩(Cloud, IIoT, AI기반의 지능형 에너지 수요관리 플랫폼)‧배터리얼(전기차 배터리 도전재용 탄소나노소재 공급) △이레드(Off-grid기반 태양광발전 다목적 에너지 저장장치) 등이다.


80여명의 투자자와 에너지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3시간 여 동안 진행됐다. 한편, 상생라운지는 모빌리티, 반도체, 바이오, 지식서비스(콘테츠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