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실리콘랩스, 공유 네트워크 ‘사이드워크’ 구축 위해 아마존과 협력

URL복사
[D-1,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실리콘랩스 솔루션, 사이드워크의 저전력 블루투스 프로토콜 지원

 

[헬로티 = 김동원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가 아마존과 협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와이파이 네트워크 대역폭 일부를 이웃들과 공유함으로써 집 안팎에서 더 나은 디바이스 연결을 구현하게 하는 공유 네트워크 ‘아마존 사이드워크(Amazon Sidewalk)’를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아마존 사이드워크를 위한 실리콘랩스의 무선 솔루션은 개발자가 프로토콜 유형에 관계없이 암호화된 클라우드 통신을 지원하는 사물인터넷(IoT)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의 EFR 무선 게코 시리즈(EFR Wireless Gecko Series) 제품은 사이드워크의 sub-GHz 및 저전력 블루투스(BLE)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아마존이 사용자를 위해 무상으로 운영하는 사이드워크는 신규 장치 설정을 간소화하고, 대역폭이 좁은 기기의 동작 범위를 확장하며, 이들 장치가 자신의 와이파이 범위를 벗어나더라도 최신 온라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아마존 사이드워크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집 안팎은 물론 이웃까지도 스마트 기기의 작동 범위가 확장된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예컨대 보안 카메라가 포착한 동체 감지 경보 같은 용도를 위해 제한적인 오프라인 커넥티비티가 가능하며, 심지어 와이파이가 끊겼을 때에도 문제 해결을 위한 고객 지원을 통해 신규 기기 설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 실리콘랩스가 ‘아마존 사이드워크’ 구축을 위해 아마존과 협력한다고 밝혔다. (사진 : 실리콘랩스)

 

향후 사이드워크는 고장이나 장애에 대한 자가 진단을 통해 교체 부품을 주문하거나, 스마트 잠금 장치의 에너지 소비를 줄임과 동시에 동작 범위를 늘리고, 이웃집을 포함하는 확장된 영역 내에서 반려동물이나 귀중품의 위치를 확인하는 등 새로운 디바이스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여러 층위의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기능을 갖춘 아마존 사이드워크는 저전력 블루투스, FSK(Frequency Shift Keying) 변조, 900MHz 대역에서 CSS(Chirp Spread Spectrum) 변조를 지원할 예정이다.

 

실리콘랩스의 IoT 홈 및 컨수머 제품을 총괄하는 제이크 알라마트(Jake Alamat) 부사장은 “실리콘랩스와 아마존의 이번 협력으로, OEM들은 개인 정보 유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안전하며 손쉽게 사이드워크 IoT 기기를 설정할 수 있는 획기적인 사용자 경험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