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우리바이오, GMP 인증하며 천연물 소재 사업 본격 시동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첨단 헬로티]

 

우리바이오(대표 차기현)가 천연물 소재 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우리바이오는 인쇄회로기판(PCB), 도광판(LGP) 등 기존 사업과 함께 계열사 우리이앤엘의 LED 광원, 우리에이텍의 제조 설비 자동화를 통해 밀폐형 식물공장에 진출, 국내 약용작물 재배 및 핵심 성분을 추출, 가공하는 천연물 소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천연물 소재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우리이티아이에서 사명을 변경하기도 한 우리바이오는 지난 3월, 식물공장을 통한 천연물 소재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2018년 9월부터 안산에 총 1,700평 규모의 천연물 원료 및 완제품 제조 시설을 완공, 시험 생산을 마쳤다.

 

지금까지 천연물 소재 사업에 대한 우리바이오의 노력이 이제 본격적으로 빛을 낼 것으로 보인다.

 

우리바이오는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을 통과, 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란, 고품질 의약품·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데 필요한 기준으로, 원료· 가공·포장 등 전 생산 단계에서 위생 및 품질을 보증하는 인증 제도이다.

 

우리바이오는 GMP 적합업소 지정에 따라 우수성과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확보하면서 앞으로 6가지(정제, 캡슐, 환, 과립, 액상, 분말) 건강기능식품 완제품과 천연물 원료를 생산할 예정이다.

 

우선, 4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해 국내외 업체에 제조자 개발생산(ODM), 주문자 위탁생산(OEM) 방식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원료와 건강기능식품 완제품을 공급한다는 계산이다.

 

우리바이오의 제품은 전 공정을 클린룸에서 진행하여 원자재 입고부터 제품 출하까지 엄격한 제조와 품질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정기적인 GMP 교육을 실시하여 품질 인력의 전문성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우리바이오 차기현 대표는 “GMP 승인을 계기로 현재 협의중인 고객사와의 영업 활동이 탄력을 받게 됐다” 며 “올해 GMP 뿐만 아니라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제도), ISO14001(환경경영 시스템) 인증 등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