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파워인터뷰_두리무역 조재칠 부장] “치열한 척 시장, ‘BIG-PLUS 스핀들 시스템’ 앞세워 시장 주도하겠다”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DAISHOWA의 ‘BIG-PLUS 스핀들 시스템’을 앞세워 국내 척 시장 주도하겠다.” 두리무역의 조재칠 부장은 경쟁이 더욱 가열되고 있는 척(CHUCK) 시장에서 DAISHOWA의 고정도 고발란스 제품 공급으로 시장 우위를 점유해 나가겠다고 말한다. 두리무역은 절삭가공에 필요한 척(아바), 절삭공구 등을 수입하여 해외 선진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소개해 가공기술 개발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 다음은 조재칠 부장과 일문일답.


▲ 두리무역 조재칠 부장


Q. 주력사업과 경쟁력은.

A. 두리무역은 가공제품의 품질과 공구수명을 좌우하는 척의 흔들림 정도가 탁월한 BIG DAISHOWA의 고정도, 고발란스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유저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외 척(CHUCK) 시장은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있는 만큼 경쟁이 치열하지만 엄격한 품질관리로 일본 내에서 50%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BIG PLUS(이면구속시스템)가 적용된 공작기계가 보편화됨에 따라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앞으로 더 많은 유저가 사용할거라 확신한다.


Q. 지난해 비즈니스 성과는 어떠했나.

A. 2018년에는 올해와 마찬가지로 경기의 악화가 지속되어 다들 고전을 면치 못했지만, 꾸준히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2017년과 비슷한 성과를 기록했다.


Q. 지난 5월, 『BUTECH 2019(제9회 부산국제기계대전)』에도 참가하여 열띤 홍보전을 펼쳤는데, 보여주고 싶은 콘셉트는 무엇이었나.

A. 한국의 기술과 산업은 날로 발전 중이다. 국내의 많은 고객이 예전처럼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고 본다. 더군다나 제품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절삭공구 시장에서 고품질 제품 생산을 위한 고정도․고품질 공구에 대한 수요가 현재 늘어나고 있고 이런 추세는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본다. 현재 우리가 공급 중인 해외 선진 제품들 중에서도 특히 BIG DAISHOWA 제품은 이미 많은 고객의 경험에 의해 시장에서 성능과 품질을 검증받았을 뿐 아리나 이런 요구에도 부합하는 제품이다. 공작기계 분야에서 고정도와 고효율에 최적화된 시스템임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Q. 어떤 신제품들을 선보였나.

A. BIG DAISHOWA의 대표적인 제품은 ‘BIG-PLUS 스핀들 시스템’이다. 최근 공작기계 분야에서는 생산성 향상이 주요 이슈로, 고정도화와 고효율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이에 따라 툴링이나 주축 인터페이스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BIG DAISHOWA는 20여 년 전에 이런 시장의 요구를 예견하고 완전한 게이지 시스템을 확립해 테이퍼와 단면을 동시에 2면 구속할 수 있도록 하는 BIG-PLUS 스핀들 시스템을 개발, 상품화했다. 일반적인 생크와 달리 플랜지 외경이 강성의 크기를 결정한다는 점이 다르다. 현재는 전 세계 공작기계 및 스핀들 메이커를 포함해 150개사 이상과 계약을 맺고 있을 정도로 성능이나 품질 면에서 인정받고 있다. 


BIG-PLUS 스핀들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고객들은 △가공면, 가공치수의 정도 향상 △절삭공구의 수명 연장 △중절삭시 진동에 의한 테이퍼부의 변색(프레팅) 억제 △ATC의 반복 정도 향상 △고속 회전 시 Z방향의 안정 △보링 가공의 진원도 향상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BUTECH 2019 전시회 기간 두리무역 부스에서 선보인 BIG DAISHOWA의 ‘BIG-PLUS 스핀들 시스템’


최근에 출시된 New Baby Chuck과 CK 보링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New Baby Chuck은 입구에서 1㎛ 이내, 4d 선단에서 3㎛ 이내의 고정도 콜레트 척 시스템이다. 특히 콜레트가 재질, 가공방법, 열처리에 이르기까지 오랜 기간의 노하우를 집약해 2회 전수검사라는 매우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제작된 만큼 정도 면에서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다. 


CK 보링 시스템은 황삭에서 사상까지 풍부한 헤드와 액세서리로 다양한 보링 가공을 지원하며, 동일한 헤드의 탈부착을 반복해도 인선의 위치는 2㎛ 이내로 변함이 없어 보링 헤드만으로 경조정 준비가 가능하므로 장비의 가동률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좌우 밸런스가 좋고 강력한 절삭토크에도 잘 견디는 독자적인 CKB 핀을 채택해 황삭 보링에 최적이다. 모듈러 방식이므로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제품이다. 


Q. 지속성장을 위한 향후 계획은.

A. 두리무역은 단순히 제품을 수입하고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라,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미처 알지 못했던 좋은 제품을 소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그간 전 세계의 신제품이나 신기술, 최신 정보 등을 국내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소개해 가공기술 개발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이런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