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엑스포]쓰리디솔루션, SLA 장비로 제작한 시제품 모델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첨단 헬로티]


자동차 기술산업전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엑스포 2019( (AUTOMOTIVE TECHNOLOGY EXPO 2019, 이하 오토테크엑스포)'가 23일인 오늘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쓰리디솔루션은 자사의 3D프린팅 기술로 제작한 다양한 시제품을 선보였다.

 


쓰리디솔루션은 ABS, 고무, 투명, 내열소재 총 네 가지 소재로 만들어진 시제품을 전시했다. 시제품 제작에 관한 전 공정을 서비스하는 쓰리디솔루션은 다량의 3D프린터 및 제작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 또한, 대형출력물을 제작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대기업 고객사와 거래해왔다.

 
쓰리디솔루션 이호정 전무이사는 "쓰리디솔루션은 국내 산업용 3D프린터를 취급하는 회사로 3D프린터 유통 및 판매, 시제품 제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쓰리디솔루션은 SLA 3D프린터를 15대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숫자다. 이를 통해 출력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빠른 납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단위의 출력 서비스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994년부터 산업용 프린터를 운용한 쓰리디솔루션은 합리적인 후공정을 개발해 산업용 3D프린터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해왔다.

 

쓰리디솔루션은 시제품 제작에서 양산에 이르는 제품 제작 전 과정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사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한다. 또한, 3D프린팅 역설계, 기구설계, 진공주형, QDM 및 사출금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국 단위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쓰리디솔루션에서 네 가지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시제품


한편, 오는 25일(목)까지 총 3일간 진행되는 오토테크엑스포는 '첨단 자동차 기술 혁신을 말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전시품목은 자동차에 적용되는 재료·부품, 가공기술·성형장비, 분석·검사장비, 소프트웨어 기술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 업계의 화두인 경량화에 초점을 맞춰 참관객의 관심을 끌었다.


기간 내 진행되는 부대행사는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2019 한·EU 자동차 경량화 고도화 포럼, ▲2019 자율주행 자동차 최신기술 및 상용화적용 기술컨퍼런스, ▲2019 자동차 경량화기술 적용 기술세미나, ▲2019 자율주행 카메라(모듈) 및 영상기반 응용 핵심기술 및 광학모듈 기술세미나가 준비돼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