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택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인근 지역으로 시선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서울 지역의 지속적인 주택시세 상승과 제한적인 공급 때문에 서울 접근성과 주거환경이 우수한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이 선호되고 있는 것이다.
김포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김포한강스카이타운도 그 가운데 한 곳이다. 현재 모집 중인 2단지는 지상 최고 28층(지하 2층), 26개동, 전용면적 기준 59㎡, 68㎡, 76㎡, 84㎡ 등 4가지 타입, 총 3,089세대로 조성될 예정이다.
조합에 따르면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와 4bay구조를 통해 채광 효율성이나 주거 쾌적성을 확보하는 한편, 다양한 구조와 주택형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강 스카이타운은 또한 LGU+와 경기도 김포시에 건설, 공급하는 아파트 약 1만여 세대에 홈 IoT 시스템을 도입하는 사업을 체결, 스마트폰과 음성으로 사물을 제어해 에너지와 시간을 절약하고 집과 가족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조합 설명이다.
여기에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와 골프 연습장, 도서관, 휘트니스 클럽, 어린이집, 독서실 등이 조성되며 단지 내 전용 캠핑장과 워터프런트, 자작나무숲, 키친가든, 운동시설, 벚나무길, 놀이터 등 차별화된 테마가든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김포한강로를 통해 마곡지구 등 서울 강서권이 10분대, 여의도는 20분대, 강남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의 접근이 용이하며, 일산대로를 통해 GTX역인 킨텍스역 이용이 편리하다.
내년(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역(가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감정역이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2018년 11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과 제2순환고속도로, 5호선 연장선 및 김포 3축도로(개통예정) 등 향후 교통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개발호재와 환경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감정초등학교 및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 학군이 인접해 있으며, 홈플러스 김포점, CGV, 학원가, 관공서, 공공기관 등과 중봉근린공원, 우저서원, 나진포천과 걸포중앙공원 등도 가깝다고 덧붙였다.
조합 관계자는 “포스코건설이 시공 예정사로 참여하는 가운데 김포 한강 스카이타운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서울, 인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는 가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