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8∙2부동산 대책으로 주택시장 규제가 강화되면서 상가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규모 고정 수요와 유동인구를 확보한 상가, 빌딩 등 상업용 부동산 투자가 확대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는 것. 세율 증가 및 다주택자 혜택 감소 등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로 인해 상가시장에 대한 풍선효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청라스퀘어7’도 그중 하나다.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청라국제도시 내에 들어서는 대규모 인천상가 청라스퀘어7은 연면적만 63,821㎡에 달한다. 전체 면적 절반 이상이 멀티플렉스 영화관, 스포츠 테마파크, 준종합병원으로 이루어진 초대형 복합 쇼핑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건설사측에 따르면 청라스퀘어7에서 눈여겨 볼 곳은 국내 1호점으로 들어서는 MBC플러스 스매시파크이다. 실내형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인 스매시파크는 약 3,000평에 달하는 규모에 최첨단 IT기술 접목한 한국형 실내스카이다이빙(윈드터널)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스포츠 기술을 활용한 놀이기구, 테마파크로 체험형 시설뿐 아니라 스포츠 선수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마련할 것이라고 말한다.
업체는 또 프리미엄관을 포함한 총 7개관에 1200여 석을 수용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건강검진 및 성형, 재활이 가능한 준종합병원, 클리닉이 입점되어 있으며 유명 브랜드 업체들의 본사 운영 매장도 입점 또는 진행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업체 관계자는 “청라스퀘어세븐상가는 기존의 멀티몰과 차별화 되는 입점 브랜드 외에도 편리한 동선설계로 이용객들을 배려했다”며 “1층에는 테라스 동선을 적용했고, 건물 내부에는 순환형 보행 동선을 적용해 쇼핑 편의를 높였으며 동선에 따라 쉼터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입차와 출차를 분리한 차량 동선으로 차량 충돌을 방지했으며, 500여 대에 이르는 넉넉한 주차 공간을 마련해 이용객들이 주차 불편을 해소했으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범죄예방설계(CPTED) 도입 예정 등 보안기능도 강화될 것”이라면서 “인천상가 ‘청라스퀘어7’ 분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 서구에 위치한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