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메이드쓰리디스튜디오는 DSLR 카메라를 이용하여 3D촬영 부스를 제작하는 업체로서, 기존의 고정형 부스의 취약점을 개선한 피사체 맞춤 조절이 가능한 부스를 개발했다.
3D스튜디오 및 관련학교 기자재로 활용이 가능하고 3D스캐너 영역의 한축으로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DSLR을 활용한 촬영방식은 세팅 노하우가 중요하며, 피사체 맞춤 조절이 가능하므로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맞춤 조절형 3D촬영 부스
360° 사진 촬영 방식을 통한 피사체 사이즈 맞춤 조절형 3D촬영 부스이다. 360° 원형 부스 형태의 구조물에 피사체의 크기에 맞춰 높낮이 및 촬영 영역을 조절할 수 있는 장치를 추가하여 다수의 DSLR 카메라를 설치한 3D스캔 대응 촬영장치이다. 기존의 고정형 세팅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피사체 맞춤 방식의 최적화 시스템을 구현, 인체나 동물 등 활동성 개체에 적합한 3D스캐닝 시스템이다.
피사체 크기와 부피를 감안한 세팅이 가능하여 최적의 촬영 조건을 만족시키며, 카메라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어 비용 절감 및 유지관리 효율성이 향상된다. 사진의 중첩률 및 화소수 확보가 유리하여 고해상도 3D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데이터 뭉침 현상이나 유실 우려가 저하한다.
후보정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고해상도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경제적인 데이터 비즈니스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3D 스캐너의 긴 촬영 시간의 불편함과 비효율성을 해소하고 3D스튜디오 등 새로운 창업 아이템의 진입 장벽을 해소, 3D프린팅 관련산업 확산에 기여한다.
핸드스캐너의 대체 아이템으로 국내 및 해외 3D스튜디오 납품할 수 있으며, 게임,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관련대학, 특성화 고등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3D프린팅 서비스 업체, 포토스튜디오 영역 확장, 영화 및 게임 캐릭터 개발 업체 등과 협업할 수 있다. 촬영을 통해 산출된 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등 e-러닝에 활용할 수 있고, 게임 캐릭터 개발 시간 단축을 위한 기초모델링 데이터 산출용 데모촬영 공용 부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3D촬영 부스는 3D프린터 시장의 성장으로 3D스캐너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고, 게임산업, 가상현실, 영화산업 전반에 3D스캔 부스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는 3D스튜디오의 촬영시스템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