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K Corporation 김태연 차장
YK Corporation 김태연 차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마운터 업계에서 Chip과 이형 부품을 구분하지 않고 대응하는장비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YAMAHA는 Chip과 이형을 모두 대응하는 90000CPH급 신형 마운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태연 차장과의 일문일답.
Q. YK Corporation은.
A. YK Corporation은 YAMAHA의 한국 대리점으로서, 마운터를 주력으로 판매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스크린프린터, 2.5/3D AOI 검사기 및 X-ray 검사기까지 취급하게 되면서 SMT 전라인에 필요한 구성을 YAMAHA 원메이커로 갖출 수 있도록 마케팅할 예정입니다.
Q. 주력 제품은 무엇인가.
A. 우리 회사는 YAMAHA의 신형설비인 90000CPH급 신형 마운터(제품명, YSM20), 장착 검사기(제품명, YSI-V), 그리고 스크린프린터(제품명, YCP10)를 통한 시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다변화하고 있는 SMT 부품에 대응할 수 있는 마운터에 대한 요구 및 Chip과 이형 부품을 구분하지 않고 유저가 원하는 Line Setup을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요구가 많은데, YAMAHA는 이를 Chip과 이형 부품 모두에 대응하는 신형 마운터인 YSM20을 통해 구현했지요.
이 제품은 Chip 설비의 한계치인 최대 15mm의 부품 높이까지 Head 교환 없이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이상의 부품을 작업해야 한다면, 최대 28mm까지 Head 교환 방식을 통해 HM(Chip Head) 및 FM(이형부품 Head)을 작업할 수 있습니다.
Q. 최근 마운터 업계 경기는 어떤가.
A. 올해 경기가 좋아질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전장품, LED, 그리고 F-PCB 업체의 설비구축은 다소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 해당 업계에 주력해 마케팅하려 합니다.
Q. 마스터플랜은.
A. YK Corporation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마운터, 스크린프린터, 각종 검사기를 취급하면서 SMT Full-Line Setup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적극 홍보하려 합니다.
임재덕 기자(smt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