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은 SolidWorks® Plastics(솔리드웍스 플라스틱스) 소프트웨어를 공개하고, SolidWorks Plastics는 플라스틱 파트 및 사출 금형 설계 단계의 가장 초기에 제조상의 결함을 예측 및 회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도구라고 밝혔다.
솔리드웍스에 내장된 상태로 실행되는 SolidWorks Plastics는 기존의 솔리드웍스 소프트웨어와 같이 친숙하고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파트 및 금형 설계자의 설계 최적화에 도움을 준다. 초기에 설계를 변경할 수 있어 처음부터 제대로 된 금형설계가 가능하므로 재작업률을 줄이고 품질을 높일 수 있다.
SolidWorks Plastics 제품은 선도적인 플라스틱 사출 금형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SIMPOE SAS(SIMPOE)의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SIMPOE는 솔리드웍스와 완전히 통합되어 상호 운용할 수 있는 “단일 창” 기능을 제공한다.
솔리드웍스코리아 이영권 지사장은 “소비재 패키지를 비롯한 수많은 산업에서 플라스틱 금형을 사용하는 설계자들이 업무상 발생되는 오류와 비용을 줄이고, 출시기간을 단축시켜 품질 향상을 이루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을 것”이라며, “SolidWorks Plastics의 쉽고 강력한 기능이 기존 플라스틱 파트 및 사출 금형 설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SolidWorks Plastics는 파트 설계자를 위한 SolidWorks Plastics Professional과, 금형 설계자와 금형 제작자를 위한 SolidWorks Plastics Premium의 두 가지 패키지를 공급한다. SolidWorks Plastics 2012는 북미 지역을 필두로 4월 중 시판될 계획이며, 올해 말에는 국내에서도 시판될 예정이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