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레노버, 인텔 제온6 탑재된 씽크시스템 V4 포트폴리오 발표

URL복사

 

새로운 AI 구현 솔루션으로 고객이 워크플로우에 AI를 원활하게 통합하도록 지원

 

레노버가 AI 접근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워크로드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인텔 ‘제온6’ 프로세서가 탑재된 솔루션 ‘레노버 씽크시스템 V4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해당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AI 구현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워크플로우에 AI를 원활하게 통합하도록 지원하고, 목표 워크로드의 성능 및 효율성 극대화에 최적화한 서버도 새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레노버의 새로운 AI 기반 시스템 매니지먼트 솔루션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점차 분산되는 컴퓨팅 네트워크에 걸쳐 배포 및 구성을 자동화하고 단순화한다. 차세대 씽크시스템 V4 포트폴리오는 기업 고유의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관리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며 정보를 보호한다. 

 

수미르 바티아(Sumir Bhatia)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ISG)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레노버와 인텔은 데이터 센터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엣지 기술을 통해 전환하는 등 오랜 혁신의 역사를 이끌어 왔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V4 출시를 통해 AI의 접근성과 공정성, 포용성 확대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AI’라는 레노버의 비전 아래 이번 차세대 인프라는 뛰어난 성능과 접근성으로 기업이 하이브리드 AI 인프라를 활용하고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윤석준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부사장은 “생성형 AI 등에 의해 혁신이 가속화하며, AI는 국내 CIO의 31%가 게임 체인저로 인식할 정도로 산업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며 “이러한 혁신의 시대에 레노버는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AI통합 여정을 지원하는 데 전념한다. 인텔의 기술력이 탑재된 씽크시스템 V4 포트폴리오는 국내 기업들의 의사결정 효율화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해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로서 레노버의 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V4 포트폴리오는 고급 성능과 효율성 및 관리 기능으로 모든 비즈니스에서의 AI 접근성을 높여준다. 레노버가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도입한 새로운 씽크시스템 서버는 랙 밀도와 방대한 트랜잭션 데이터에 최적화해 기업, CSP, 고성능 컴퓨팅 및 통신 기업의 데이터 센터에서의 처리 성능을 극대화한다. 씽크시스템 V4 포트폴리오는 레노버의 공학기술과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통해 랙당 4배 이상의 코어를 제공하고 성능을 4.3배까지 향상시킨다. 

 

새로운 레노버 씽크시스템 SD520 V4 서버는 극도의 랙 밀도와 효율성을 보유하며, 2U 섀시에 최대 225% 더 많은 코어2를 탑재해 초밀도 처리 기능을 제공하고 웹 트랜잭션 수를 늘릴 경우 처리량을 최대 3.18배까지 향상 가능하다. 이전 버전 대비 3배 이상의 스토리지를 보유하고 있어 컴퓨팅 집약적인 트랜잭션 워크로드에 이상적인 대역폭의 메모리를 제공해 온라인 뱅킹, 전자상거래, CSP 등의 처리 속도에 있어 효율성을 제고한다.

 

새로운 레노버 씽크시스템 SR630 V4는 클라우드 규모, 통신사 5G 코어 및 이커머스 워크로드를 위한 전력을 재구성해 최대 42% 더 빠른 미디어 트랜스코딩으로 랙당 성능을 극대화한다. 고객사는 서버를 활용해 관리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고 다운타임 최소화 및 리소스 활용 최적화를 통해 비용을 절감한다. 전력 소비를 줄이면서 통신사 코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인텔의 혁신적인 E-코어를 탑재한 SR630 V4는 PCIe 5 IO 및 DDR5 메모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대역폭을 최대 2배까지 향상시키는 고성능과 워크로드 최적화 기능을 갖췄다. 

 

새로운 AI의 시대의 도래와 함께 레노버의 인프라는 고객이 안심하고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TIC 신뢰도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x86 서버 안정성 1위를 차지한 레노버 씽크시스템 서버는 정교해지는 보안 위협에 대비하고 NIST SP800-193 플랫폼 펌웨어 복원력(PFR)을 비롯한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원한다. 또한, AI 기반 펌웨어 코드 검사와 최신 규정 준수로 보안을 강화해 잠재적 위협을 차단한다. 

 

레노버는 10년 이상에 걸쳐 액체 냉각을 통해 에너지 효율적인 컴퓨팅을 선도해 왔다. 레노버 넵튠 액체 냉각 혁신은 액체를 통해 열을 제거해 최대 40%의 전력 소비를 절감하며 AI가 요구하는 고성능을 충족시킨다. 씽크시스템 V4의 레노버 넵튠 액체 냉각 기술은 다중 노드, 기존 엔터프라이즈, HPC 및 AI 최적화 서버의 전력 소비를 감축해 모든 규모의 기업이 AI 경쟁력과 발전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는 GPU, CPU, 소프트웨어, 서포트를 적절히 조합하여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AI 지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인텔 제온 6는 개별 가속기 추가 없이도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모든 단계에서의 AI 접근성을 확보한다.

 

인텔 프로세서와 레노버의 특수 설계 엔지니어링에 기반한 새로운 V4 인프라 포트폴리오는 모든 규모의 AI 워크로드 접근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최대 200억 개의 매개변수를 가진 모델에서 CPU 기반 AI 추론 솔루션, 주요 AI 워크로드를 위한 CPU+GPU 솔루션, 최대 1750억 개 이상의 매개변수에 대한 모델링 및 훈련을 위한 GPU-리치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레노버는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AI 도입을 통한 성공을 가속화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레노버 AI 자문 및 전문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모든 규모의 기업이 AI를 신속하고 비용 대비 효율적이며 대규모로 적용할 수 있는 적합한 솔루션 탐색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지능형 인프라의 등장으로 설계, 배포, 관리, 유지보수에 대한 수요는 복잡성을 줄이는 맞춤형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레노버의 새로운 AIOps 시스템 관리는 생성형 AI를 사용해 고객이 필요하기 전에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사는 데이터 센터에서 엣지까지 단일 창을 통해 보안 공격 표면을 최소화하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 및 관리 허브 2.0을 사용해 최대 이틀 만에 솔루션을 쉽게 구축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