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동산 건설

배너

공간정보 우수사업, 드론·AI 활용 디지털갯벌사업 등 3건 선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국토교통부는 '24년 공간정보 우수사업 공모 및 평가 결과, 총 3건의 우수사업을 선정하였다.

 

올해 22개 지자체가 신청한 22개 사업에 대해서 사업의 혁신성, 구체성, 효과성 등을 심사한 결과, 충청남도의 '드론.인공지능(AI)을 이용한 디지털 갯벌 정보 구축.활용 사업', 충청북도의 '증강과 현실의 혼합 : 디지털로 그리는 충북 지적 사업', 경상북도 경산시의 '디지털 트윈 예산지도 서비스 구축 사업'을 우수사업으로 선정하였다.

 

 

충청남도의 '드론·AI를 이용한 디지털 갯벌 정보 구축.활용' 사업은 드론 영상을 AI로 분석하여 3차원 갯벌 정보를 추출.구축하고, 해안가 범람, 시설물 관리 등의 시뮬레이션 등에 활용하는 사업으로, AI 등 신기술을 접목하는 혁신성이 우수하고, 해양정보의 체계적 관리적 측면에서 타 지자체로 확산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되었다.

 

국토부는 선정된 3개의 사업에는 국비 각 5천 8백만 원을 지원하고, 해당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해당 지자체와 협력할 계획이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