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생태계 구축” 디스플레이협, 분과위 발족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분과위원회' 발족식을 17일 열었다.

 

무기발광 디스플레이는 고휘도, 장수명, 고신뢰성 특성을 갖췄으며, 0.3인치 초소형부터 300인치 제품까지 적용 가능하다. '22세기 콜로세움'으로 불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초거대 디지털 사이니지 '스피어'와 애플 '비전 프로' 등 새로운 먹거리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위원회는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산업과 관련한 연구개발(R&D)·세제 지원 등 정책 수혜 확대를 위한 의견 결집, 전문 인력 육성과 기업 채용 연계 활동, 시장 조기 확대를 위한 규제 개선 등에 나선다.

 

향후 업계 의견을 모아 산학연이 모두 참여하는 '무기발광 산업 육성 얼라이언스'에서 과제를 점검하고 정책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은 "분과위원회를 통해 미래 시장 창출을 저해하는 규제를 발굴하고 정부에 건의해 R&D, 시장 확대, 투자 촉진 등을 아우르는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산업계의 소통 채널이 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