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IMTOS 2024] ‘커플링 전문가’ 성일기공, 서포트유니트·타이밍 풀리 한자리에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커플링 시리즈, 서포트유니트·모터 브라켓 일체화 제품, 타이밍 풀리 등 모션제어 솔루션 총집합

 

성일기공이 이달 1일부터 닷새간 경기 고양시 전시장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IMTOS 2024)’에 전시장을 마련해 각종 모션제어 기술을 참관객에게 소개했다.

 

SIMTOS 2024는 올해 20회차를 맞이한 생산제조 산업 전시회로, 산업에 새로운 경향을 제시하기 위해 6년 만에 복귀했다. 올해는 35개국 1300개사가 6170부스 규모로 참가해 10만 명의 참관객을 모집한다.

 

성일기공은 지난 1991년 설립 이후 동력 전달 및 FA(Factory Automation) 기술을 산업에 제시하는 업체다. SIMTOS 2024 전시장에 각종 커플링 제품과 더불어 타이밍 풀리, 서포트유니트 등 다양한 제품을 가져나와 참관객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볼스크류용 서포트유니트와 모터 브라켓을 일체화해 도입 유연성과 활용 직관성을 확보한 혁신 제품이 참관객에게 조명받았다. 해당 기술은 볼스크류와 모터 브라켓을 하나로 접목해 고객이 구매 시 부품 구성을 하거나, 조립 시에 편의성을 제공한다.

 

 

성일기공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볼스크류와 모터 브라켓을 하나로 융합해 조립 시 편의성을 제공하는 아이디어 제품”이라며 “여기에 정밀한 공정 수행 능력을 보유해 잠재성이 우수하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전시회는 기존 공작기계 위주의 구성에서 생산제조 기술로 범위를 확장해 도전의 국면을 맞이한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한다. ‘Be a Part of SIMTOS’를 슬로건으로 개막한 SIMTOS 2024는 5개 전문관, 1개 특별관으로 구성되며, 3개의 주요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전문관은 ‘금속절삭 및 금형 기술관’, ‘소재부품 및 제어 기술관’, ‘툴링 및 측정 기술관’, ‘절단가공 및 용접 기술관’, ‘프레스 및 성형 기술관’ 등으로 세분화됐다.

 

‘로봇 및 디지털 제조기술 특별전’은 올해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테마로, 3D 프린팅, 스마트 솔루션, 협동로봇 등을 다룬다. 이번에 데뷔한 해당 특별전은 ‘AI Factory’, ‘로봇-장비’, ‘CNC시스템’, ‘다이캐스팅’ 등 4개 테마관, 5개 존으로 기획됐다. 특히 AI Factory 테마관은 절삭가공 데이터의 연결성 및 데이터 지능화 기술이 전시돼 금속가공의 자율제조 실현에 힌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SIMTOS 2024에는 ‘글로벌 디지털 제조혁신 콘퍼런스’, ‘오픈 스테이지 세미나’, ‘디지털 제조기술 테마관’, ‘SIM’s 스퀘어‘, ‘테크니컬 가이드 투어’, ‘스탬프 투어’, ‘경품 이벤트’ 등 각종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부대행사 중 글로벌 디지털 제조혁신 콘퍼런스는 적층 제조, 다이캐스팅, 디지털 제조, 사출성형, 강구조 등 8개 분야 13개 주제 100여 개 세션으로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생산제조 산업의 혁신 포인트를 제안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