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사이냅 에디터, AI 기반 신규 기능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사이냅소프트는 자사의 '사이냅 에디터'가 한화시스템, 호반건설의 그룹웨어, 삼성생명의 콜센터시스템, LG CNS의 업무매뉴얼시스템, 롯데지주의 전자결재시스템, 대웅제약의 전자연구노트 등 대기업 업무시스템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사이냅 에디터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HTML5 기반의 웹 저작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Non-ActiveX 지원과 다양한 엑셀 함수, 도형 지원, 문서 임포트 등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웹 콘텐츠 작성을 간편하게 만들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출시한 사이냅 에디터 3.0은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웹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실시간 공동편집 기능과, AI OCR로 이미지 내 텍스트나 표를 웹 콘텐츠로 쉽게 변환하거나, 생성형 AI를 연동해 단 몇 초만에 원하는 다양한 웹 콘텐츠 초안을 자동으로 작성하는 등 AI 기반 신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업무를 대폭 간소화하고 데이터 취합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삼성생명의 관계자는 "삼성생명 콜센터시스템을 재구축하면서 Non-ActiveX 방식의 멀티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웹표준 준수, 책갈피 기능을 이용한 포커싱 기능 구현이 가능한 사이냅 에디터로 사용자 편의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MS워드 및 엑셀, 아래아한글, 오픈오피스(ODT) 문서에 대한 임포트 기능에 더해 신 버전에서는 파워포인트 문서를 즉각적으로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PPT 임포트 기능을 제공해 기존 문서의 '복사 및 붙여넣기'의 한계를 극복한 웹 문서 저작 및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의 대표는 "대기업들의 다양한 업무시스템에 대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이들 시스템뿐만 아니라 상담지식시스템, 지식관리시스템, 규정관리시스템 등으로의 확장이 진행 중"이라며 "이로 인해 웹 에디터 시장에서의 세대교체가 가속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