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우저, 대체에너지 리소스허브로 배터리 설계 엔지니어 지원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엔지니어가 배터리 설계 등 관련 업계 프로젝트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대체 에너지 리소스 센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우저에 따르면, 이 리소스 센터는 포괄적인 콘텐츠와 제품 및 솔루션 등 핵심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에 필수적인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과 상업 및 산업용 전기차에 대한 심층 정보는 물론, 혁신적인 재생 전력 사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리소스 센터는 수십 년 간의 업계 지식이 망라된 기사와 블로그 및 비디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 및 배터리 설계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관련 사이트도 정리되어 있다.

 

마우저는 전시회 참여, 세미나 개최 등 국내 고객 지원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다각도로 진행 중이다. 올해는 처음으로 첨단에서 주최하는 배터리 품질 관리 세미나에도 참여해 관련 분야의 엔지니어들에게 다양한 최신 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한 제품 공급에 앞설 예정이다.

 

마우저는 배터리 품질 관리를 위해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MAX77789, BQ7961x, CoolSiC MOSFET 650V 등을 꼽았다. 아나로그 디바이스·맥심의 MAX77789 제품군은 웨어러블 장치용 충전기, 휴대용 의료장비, 무선 헤드폰 등에 필요한 배터리 충전 관리 IC로써, 약한 어댑터의 전압이 붕괴되거나 접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AICL 기능을 적용하여 입력 전류를 줄이고 입력 전압을 조절하는 특징이 있다.

 

텍사스 인스투르먼트의 배터리 모니터 BQ7961x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 파워 트레인 시스템의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배터리 팩에 적합한 모니터링 제품으로, HEV/EV의 고전압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서 12S, 14S 및 16S 배터리 모듈의 경우 200µ 미만의 고정밀 셀 전압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과열 상태를 피하기 위한 온도 모니터링 기능과 자동 내부 셀 밸런스 조정 기능을 지원하여 밸런스 조정 작업을 자동으로 일시 중지하고 재개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의 CoolSiC MOSFET 650V 은 서버, 전기통신, EV 충전기 및 에너지 저장 장치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배터리 활성화 제품으로, 최첨단 트렌치 반도체 공정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낮은 손실과 작동에서 가장 높은 신뢰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CoolSiC는 고온 및 열악한 환경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CoolSiC MOSFET과 EiceDRIVER 게이트 드라이버 IC를 함께 사용하면 SiC 기술은 효율성을 개선하고 공간과 무게를 절약하며 부품 수를 줄이고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으로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하여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는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며, “마우저의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