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ST, 단거리 무선 P2P 트랜시버 IC 출시

URL복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커넥터가 필요하지 않은 새로운 단거리 무선 P2P(Point-to-Point) 트랜시버 IC를 출시했다.

 

ST는 이 IC가 디지털 카메라, 웨어러블 기기,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 소형 게임 단말기 등 소비자 친화적인 컨슈머 액세서리와 개인용 전자기기를 지원하고 회전이 필요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전송 문제도 해결해준다고 설명했다.

 

ST에 따르면, 케이블을 대체하는 합리적인 비용의 ST60A3H0 및 ST60A3H1 트랜시버를 이용하면, 설계자는 방수 기능과 편리한 무선 도킹을 지원하면서 슬림하고 구멍이 없는 케이스로 세련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자체 검색 기능으로 즉각적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페어링에 따른 전력소모를 절감할 수 있어 배터리 구동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 IC는 60GHz의 V-대역에서 동작하며, eUSB2, I2C, SPI, UART, GPIO 터널링을 제공한다.

 

전력소모는 eUSB Rx/Tx 모드에서 최대 130mW, UART와 GPIO 및 I2C 모드에서는 최대 90mW에 불과하며, 23µW의 셧다운 모드도 갖추고 있어 최소한의 에너지만 필요하다. 이 디바이스들은 USB 2.0 고속 사양에 맞게 최대 480Mbit/s의 속도로 데이터를 교환하며, 케이블과 동일한 속도 및 초 저지연의 무선 연결을 제공할 수 있다.

 

ST60A3H1은 최종 시스템을 손쉽게 설계하게 해주는 통합 안테나를 갖추고 있으며, 소형 3mm x 4mm VFBGA 패키지로 제공된다. ST60A3H0은 외부 안테나를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원한다.  ST60A3H0는 2.2mm x 2.6mm로 보다 더 작은 풋프린트로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트랜시버를 이용한 무선 연결은 산업 환경에서 먼지나 습기 같은 환경적 위험에 대한 무결성과 안전한 직류전기에 대한 절연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레이더 및 라이다 등과 같이 회전이 필요한 기기는 물론 로봇팔과 같은 장비에도 매우 적합하다.  기계적인 마모가 없기 때문에 회전 수에 따라 수명이 제한되지 않는다.  특히 데이터 전송속도가 높은 신호의 경우, 슬립 링(Slip Ring)보다 뛰어난 신뢰성을 보장하며, 비용은 FORJ(Fiber-Optic Rotating Joint)보다 저렴하다.

 

이 트랜시버는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나 프로토콜 스택을 설치할 필요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최종 고객에게 사용상 이점을 줄 뿐 아니라 제품의 제조 과정이나 판매 후 무선 펌웨어(FOTA: Firmware Over The Air) 로딩에도 도움을 주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비접촉식 제품 테스트 및 디버깅을 제공한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