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AP, 고객 혁신 돕는 '클라우드 퍼스트 비즈니스 전략' 발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SAP가 30일 고객이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혁신 속도와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포괄적인 자원, 서비스 및 재정적 인센티브를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즈 위드 SAP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는 기업이 클라우드로 이전할 때 겪는 필요 범위 및 비용 등 두 가지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더불어, 커스텀 코드, 데이터 사일로, 프로세스 복잡성 등을 제거해 복잡한 ERP 시스템도 클라우드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릭 반 로섬 SAP 클라우드 ERP 부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모든 기업은 클라우드 퍼스트 비즈니스 전략이 필요하다”며 “고객들이 최신 클라우드로 달성할 수 있는 AI와 지속가능성 솔루션 등 혁신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로의 이전 및 현대화 여정을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고 말했다.

 

라이즈 위드 SAP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프로그램은 고객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새로운 혁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는 고객이 클라우드상에서 운영을 시작함에 따라 신뢰성 구축, 보안 및 규정 준수 강화, 비즈니스 데이터의 잠재력 개방 등에 대한 관리 부담을 덜어준다. 기업이 SAP ERP 센트럴 컴포넌트 또는 SAP S/4HANA 등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해당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자체 디지털 경험과 지원 서비스를 통해 준비 단계부터 실제 가동까지 수행할 수 있다.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서비스와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크리스틴 그림 독일 SAP 사용자 그룹(DSAG) 이사회 임원은 “SAP는 라이즈 위드 SAP에 재정적 인센티브와 지원을 포함시킴으로써 고객들이 클라우드로의 여정에서 더욱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받고 더욱 쉽게 여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DSAG는 SAP가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그램과 의지를 매우 높게 사며, SAP와 협력해 클라우드로의 전환 프로세스에서 마주하는 복잡한 요구사항과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개선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라이즈 위드 SAP가 제공하는 기회와 혁신을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보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AP는 고객이 투자한 가치를 인정하고 클라우드 도입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제한된 기간 동안 클라우드 이전 비용을 최대 50% 절감하고 더욱 빠르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AP S/4HANA 및 SAP ECC 고객은 2024년 말까지 라이즈 위드 SAP 또는 그로우 위드 SAP(GROW with SAP) 솔루션으로 전환 시, 유지보수, 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클라우드 구독 비용을 상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받게 된다. 

 

이 인센티브에는 공급망, 인적 자원, 지출 관리, CRM, 비즈니스 전환 도구, 확장성을 위한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 등 SAP S/4HANA 클라우드와 비즈니스 라인 솔루션이 포함된다.

 

SAP와 파트너 생태계를 통한 모든 구현은 라이즈 위드 SAP 방법론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일정을 관리한다. 주요 마일스톤 점검을 통해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제공한다. 또한 SAP 서비스 및 전문가 지원을 제공해 고객이 혁신을 달성하도록 준비하기 위해 전 과정에서 방법론이 적용되는지 확인한다. SAP는 라이즈 위드 SAP 방법론을 사용하도록 파트너를 교육 및 검증하고 있으며, 일관성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SAP는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완료하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한 고객을 위해 SAP S/4HANA 클라우드 세이프키퍼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는 이전 버전의 SAP S/4HANA에 대한 고객별 유지보수를 사용하는 라이즈 위드SAP 사용 고객을 위해 설계됐다. 

 

고객은 SAP S/4HANA 클라우드 세이프키퍼를 통해 시스템을 최신 버전의 SAP S/4HANA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서비스 및 인프라 최적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2년 동안 업데이트 및 패치를 통해 고객의 현재 시스템에 대한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