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요꼬가와-코스모석유, 정유소 디지털 전환에 ‘한뜻’

URL복사

 

요꼬가와 솔루션 서비스·요꼬가와 디지털·코스모석유 협력체계 구축

로봇·드론·AI 등 활용한 정유소 디지털화 도모

 

요꼬가와그룹 자회사 요꼬가와 솔루션 서비스, 요꼬가와 디지털이 일본 에너지 업체 코스모석유가 소유한 정유소의 디지털 전환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요꼬가와 솔루션 서비스와 요꼬가와 디지털은 컨설팅 서비스, 기업 기획, 정보 시스템, 제조 분야 시스템 설치, 유지보수 서비스 등 기업 운영 개선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요꼬가와 디지털은 지난해 7월 설립 이후 디지털 전환(DX) 솔루션과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코스모석유의 모회사인 코스모 에너지 그룹은 석유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에 삼사는 로봇·드론·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인프라를 정유소에 구축해 공장 점검 및 유지보수의 효율성의 제고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들 기업은 ‘인간과 로봇, AI가 함께 일하는 정유소’를 모토로, 욧카이치·지바·사카이 등 코스모석유 정유소에 디지털 인프라 도입 및 활용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현재 코스모석유의 일본 욧카이치시 소재 정유소에서 4족 보행 로봇을 활용한 기술검증(POC)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부터는 일본 지바시에 위치한 코스모석유 정유소에서 디지털 인프라 활용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삼사는 이를 기반으로 향후 로봇이 주도하는 정유소의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