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클라우드메이트, CARTO와 한국 시장 확대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클라우드메이트가 미국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리 공간 분석 플랫폼 기업인 카토(CART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카토는 전통적인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분석 시장에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승부수를 띄운 기업이다. Google BigQuery , Snowflake , Amazon Redshift 및 Databricks를 포함한 주요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 및 분석 도구와 함께 사용가능하다. 

 

현재 우버, 페이스북, 구글, 유나이티드항공 등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부터 제조, 소매, 물류 등 전통적인 산업 분야의 기업까지 여러 조직이 카토 플렛폼으로 지리 공간 정보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카토의 주요 고객은 비즈니스 운영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비즈니스 동향을 파악하는 등의 목적으로  지리 공간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클라우드메이트는 조직의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풀 스택 MSP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메이트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지리 공간 정보 분석을 원하는 기업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세준 클라우드메이트 CTO는 "카토 플랫폼이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강점을 살리려면 클라우드 데이터웨어하우스,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계가 필수"라며 "카토와 제휴를 맺게 된 것도 클라우드메이트가 그간 제조, 소매,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웨어하우스,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운영을 한 노하우가 있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그동안 GIS 분석 플랫폼은 직접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 외에는 마땅한 선택지가 없었는데, 미국 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카토를 이제 본격적으로 제안할 수 있어 더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 지리 공간 정보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클라우드메이트는 카토 플랫폼과 구글 클라우드 빅쿼리(BigQuery)를 연계해 부동산 등 다양한 공공 빅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및 시각화 시나리오를 개발했으며 구글의 생성형 AI인 GenAI를 사용해 자연어 응답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