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AWS, AI 기술로 서플라이 체인 비용 절감하는 기능 발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2편: Fusion 디자인패키지- Generative Design & Simulation 활용하기 (8/27)

 

기존 데이터 레이크, 수요 계획, 머신러닝(ML) 기반 인사이트 확장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AWS 리인벤트 2023에서 AWS 서플라이 체인을 위한 네 가지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AWS 관리형 서비스의 탄력성, 보안성, 비즈니스 연속성과 아마존의 30년 가까운 공급망 경험을 통합해 고객이 공급망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2024년에 제공될 신규 기능은 기존의 데이터 레이크, 수요 계획, 머신러닝(ML) 기반 인사이트를 확장한다. 공급업체 주문과 같은 업스트림 공급망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공급 계획, 협업, 지속가능성,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통해 제조업체를 비롯한 완전히 새로운 고객층이 AWS 서플라이 체인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첫 번째로, AWS 서플라이 체인 공급 계획은 고객이 구성 요소와 완제품을 예측·계획·배치·보충해 재고 비용을 절감하고 수요 변동과 공급 중단에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지원한다. 두 번째로, AWS 서플라이 체인 N-티어 비저빌리티는 고객과 여러 계층의 공급업체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해 공급 계획에 정확하게 대응하고, 실행 기간 동안 수요 또는 공급 변경에 대한 관리 대응력을 향상시킨다. 이 기능을 통해 고객은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거래 파트너와 안전하게 협업한다. 

 

셋째, AWS 서플라이 체인 지속가능성은 중앙 리포지토리를 제공해 고객이 지속가능성 데이터를 요청, 수집, 출력하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AWS 서플라이 체인의 아마존 Q는 공급망 전문가에게 재고 수준, 수요 변동성과 관련된 주요 위험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가능한 시나리오 간의 장단점을 시각화하는 생성형 AI 어시스턴트를 제공한다. 

 

오늘날 고객은 AWS 서플라이 체인을 사용하여 재고 가시성을 개선하고, 고객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품절 사태을 방지하며, 운송 비용을 증가시키는 과잉 재고 현상을 줄이고 있다. AWS 서플라이 체인의 기존 수요 계획 기능은 아마존의 심층적인 공급망과 ML 전문 지식을 적용해 수요 예측의 속도와 정확성을 높인다.

 

AWS 서플라이 체인은 ERP 시스템에서 관련 고객 데이터를 집계하고 공통 형식으로 표준화해 공급망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AWS 서플라이 체인 인사이트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ML 기반의 재고 및 리드 타임 관리를 위한 권장 사항을 전달한다.

 

AWS 서플라이 체인에서 통합된 데이터는 애플리케이션의 현재 기능인 수요 계획 및 인사이트의 기반이 되고 있다. 그럼에도 고객들은 업스트림 공급망 프로세스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오늘 발표된 네 가지 새로운 기능은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서 탄생했다. 

 

AWS 서플라이 체인 부문 부사장 디에고 판토하-나바하스(Diego Pantoja-Navajas)는 "업계 최고의 분석과 ML이 결합돼 제조 시설에서 최종 유통 지점에 이르기까지 제품에 대한 예측, 추적, 계획이 가능해졌고, 고객들은 우리의 광범위한 공급망 경험을 관리형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사실에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AWS 서플라이 체인을 통해 고객은 재고 가시성을 높일 수 있으며, 인사이트 기능을 활용해 공급망 위험 완화, 비용 절감, 고객 만족도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AWS 서플라이 체인의 아마존 Q에 공급망 전반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질문하고, 복잡한 질문에 대한 지능적인 대화형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