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포티투마루, 24회 WS 산업인의 날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다양한 전문 산업 분야와의 융합으로 각 산업군별 AI 상용 도입에 기여

 

포티투마루(42Maru) 김동환 대표가 28일 2023년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은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해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고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철저한 공적검증과 심사를 위해 자체 포상심의위원회, 과기부 공적심의회, 공개검증 등 여러 단계를 거쳐 대상을 선발했으며, 시상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한 24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됐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높은 수준의 언어 AI 기술을 선도하며 다양한 전문 산업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각 산업군별 AI 상용 도입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 국무총리 유공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챗GPT 출시와 더불어 초거대 AI를 중심으로 글로벌 AI 시장의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초거대 AI의 산업별 경량화 버전인 LLM42와 RAG42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전문 도메인 분야에서 선제적으로 초거대 AI를 활용하도록 지원했고, 생성형 AI 기반의 글로벌 SaaS 서비스인 사이트버니를 영국 시장에서 출시하고 대한민국 AI 기술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널리 알린 점도 인정받았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이번 표창은 포티투마루 구성원이 열어가는 AI 세상의 가치와 우리 포티투마루 팀 전체의 노력과 열정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모든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AI 분야를 선도하며 산업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