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대한전선, 英 인프라기업 손잡고 송배전사업 공동 참여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대한전선은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프라 그룹 발포어 비티와 지중 송배전 사업 파트너십 구축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연 매출이 15조원 규모인 발포어 비티는 런던 파워 터널 2단계(LPT2) 프로젝트 등 영국 국영 전력회사 내셔널 그리드가 발주한 대규모 전력망 프로젝트의 EPC(설계·조달·시공)를 다수 수행하는 업체다.


이 가운데 LPT2 프로젝트는 런던 도심을 가로지르는 지하 터널을 건설해 전력망을 구축하는 초대형 사업으로, 대한전선이 400㎸급 전력망 일체를 공급한다.


대한전선과 발포어 비티는 MOU에 따라 2030년까지 영국 내에서 진행되는 2억2천만파운드 이상 규모의 다양한 송배전망 프로젝트 입찰에 공동 참여하면서 기술 공유와 업무 지원 등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영국 정부가 2050년까지 넷제로(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제시한 만큼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과 사업 모델 및 제품 개발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대한전선이 속한 호반그룹의 김선규 회장이 영국 출장 중 직접 참석했다.


대한전선은 MOU의 1차 성과로 약 360억원 규모의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내셔널 그리드가 노스 웨식스 다운스 지역 자연경관 개선을 위해 가공선을 지중선으로 교체하는 프로젝트로, 발포어 비티가 전체 EPC를 수행하고 대한전선이 400㎸급 전력망 공급과 전기공사를 맡는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2017년 유럽 진출을 본격화한 이후 매년 시장을 확대하며 주요 전력망 공급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프라 그룹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력망 사업에 대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