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토마토시스템, ERP 경쟁력으로 대학 클라우드 사업 본격화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2편: Fusion 디자인패키지- Generative Design & Simulation 활용하기 (8/27)

 

토마토시스템은 한국사학진흥재단 ‘23년 대학정보시스템(U-ERP) 고도화 및 클라우드 사업’을 수주하고 본격적인 착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자체 시스템 개발이나 민간 프로그램 사용이 어려운 사립대학을 위해 표준화된 ERP를 구축·보급하여 사립대학의 업무 표준화를 지원하고, 개별 시스템 구축 및 관리에 대한 예산과 인력 절감을 위해 추진된다.

 

또한 시스템 노후화에 따른 기능 및 보안상의 한계로 ActiveX 제거 등 고도화된 시스템으로 구축, 최신 IT 트렌드가 반영된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전면 재구축하며, 시스템 안정성과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운영환경으로 전환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대학 ERP 최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토마토시스템, 전자결재시스템 공급 기업인 핸디소프트, 기존 예산회계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를 맡고 있던 신라시스템이 컨소시엄을 이뤄 사업에 참여했다. 2023년 11월부터 총 10개월간 진행될 이번 사업의 범위는 예산회계시스템 개선 및 고도화를 포함해, 통합사용자 포털, 경영정보시스템, 전자결재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구축 등을 포함하고 있다.


토마토시스템은 국내 100여 개 대학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사립대학 회계 및 대학 업무 특성 이해도가 높은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회계시스템의 기능 개선 고도화 부분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자사 노하우가 응집된 HTML5 기반 UI솔루션 ‘엑스빌더6(eXBuilder6)’를 기반으로 기존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업무 표준 및 호환성을 준수하고 확장성 있는 시스템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메뉴 구성으로 원하는 정보에 직관적이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가독성, 접근성 고려한 최적의 UI를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단일화된 접근 체계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접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주요 재정정보를 제공해 회계 투명성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구축으로 서비스 확장성 및 비용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토마토시스템은 다양한 대학 ERP 경험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최적의 조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유연성, 확장성 높은 시스템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덧붙여 “이번 사업을 계기로 대학 시장에서 클라우드 사업에 집중하며 경쟁력을 강화, 대학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