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TAS 2023] 챗GPT로 과제한다고? 다 잡아내는 ‘카피킬러’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표절 검사 프로그램 카피킬러로 유명한 무하유가 인공지능 전시회 The AI Show 2023(이하 TAS 2023)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이 써낸 글을 감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했다.

 

The AI Show 2023(이하 TAS 2023)은 올해 처음 열린 생성형 AI 전문 전시회로, ‘인간을 더 인간답게 만드는 AI’라는 주제로 16~17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무하유의 ‘GPT Killer’는 과제물이나 자기소개서를 생성형 AI가 썼는지 밝혀내는 데 특화된 솔루션으로 최근 대학교와 기업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관계자는 “챗GPT는 처음 놓인 키워드 다음에 어떤 토큰이 나올 것인지를 계산해서, 어울리는 단어를 선택해 문장을 생성하게 되는데 이를 역으로 탐지하는 원리”라며 “생성형 AI가 특정 키워드 다음에 어떤 키워드를 나열할 확률이 높다고 하면, 그렇게 생성된 문장을 생성형 AI가 쓴 문장이라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같은 솔루션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기존의 외국어 기반 표절 탐지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어 문장을 잡아내기 어렵다”라며, “GPT Killer는 카피킬러를 운영해오면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든 한국어 특화 표절 탐지 솔루션으로서, 챗GPT뿐만 아니라 다른 생성형 AI로 쓴 글들도 다 잡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상과 산업에 적용된 국내외 AI 기술을 한눈에 보고, 체험하도록 마련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AI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대학이 참여, 순수 AI 기술과 더불어 제조, 의료, 금융, 농업, 산업안전 등 각 분야의 AI 기술 등을 선보인다.

 

전시회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AI 전문 컨퍼런스 ‘THE AI Forum(TAF 2023)’에는 국내외 주요 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이 연사로 나서 최신 AI 기술을 공유한다. 사용자가 쉽게 AI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