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지능형 제조에 돌입한 제조 산업, 제조 영역 데이터 수집 혁신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DAQ 솔루션이란? DAQ 솔루션 제시하는 웨비나 열려

데이터 수집의 핵심 방안 소개

 

산업 현장에는 수많은 변수가 존재한다. 현장 및 설비 관리에 있어서 이런 변수 통제는 필수로 여겨진다. 이에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한 데 모아 관리하는 기술이 오랜 기간 활용돼왔다.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함과 동시에 데이터의 가치는 분야를 막론하고 상승 곡선을 그리며,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이 배경에서 데이터 수집(Data acquisition, DAQ) 기술의 존재감도 함께 급상승 중이다.

 

특히 DAQ는 디지털 전환 트렌드와 맞물려 미래 지능형 제조 영역에서 잠재력을 인정받아 기술 고도화 작업이 한창이다. DAQ 솔루션은 생산 효율성·실시간 통찰력·고급 품질 통제·유연한 생산 조정 및 지속 가능한 운영 등을 위한 기술로 인식되고 있고, 나아가 산업 경쟁력을 판가름하는 핵심 요소로도 자리잡았다.

 

이달 13일 웨비나 플랫폼 Manufacturing TV(MTV)에서 DAQ 솔루션과 그 사례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날 웨비나는 (주)첨단 김진희 국장이 사회자로 참여하고, 방서진 어드벤텍 선임과 김창범 제이와이테크 매니저의 발표를 중계한다.

 

방서진 선임은 어드벤텍의 DAQ 솔루션을 소개하고, 제이와이테크와의 파트너십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김창범 매니저는 제이와이테크 DAQ 솔루션과 함께 데모 시연 모습을 시청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뢰성 있는 데이터 수집 : 현장에서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 효율적인 DAQ 솔루션’ 웨비나는 오는 11월 13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이어진다. 아울러 해당 웨비나 참석자 및 좋은 질문자를 추첨을 통해 선정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번 웨비나 사전등록은 MTV 홈페이지에서 모집 중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