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MATOF 2023] 한국기술, 제조 혁신 위한 3D 프린팅 솔루션 제안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한국기술이 2023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이하 SMATOF 2023)에서 산업용 3D 프린터 제품을 선보였다.

 

SMATOF 2023은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스마트 제조 로봇 및 자동화 솔루션 공급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선도기업의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기술이 SMATOF 2023에서 소개한 3D 프린터 제품은 SLS, SLA, MJP 등이다. SLS 3D 프린터는 나일론 소재의 플라스틱 분말을 레이저로 소결하여 제품을 출력하는 방식으로,강도 높은 조립 검증용 시제품부터 고온을 견디는 내열성을 지닌 플라스틱 제품까지 다양한 색상과 강도로 파트를 제작한다. 포트 재료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파트 제작에 쓰이지 않은 금속 분말도 재활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다. 활용 분야는 자동차, 선박, 항공, 산업용 목업 등이다.

 

SLA 3D 프린터는 3D 프린터를 최초로 개발한 3D SYSTEMS의 첫 3D 프린터 방식으로, 광경화성 수지(빛을 받으면 굳는 액체 소재)를 레이저로 경화해 정밀하고 매끄러운 투명 혹은 흰색의 플라스틱 제품을 출력한다. 자동차, 전자, 의료, 덴탈 등 분야에서 쓰일 수 있다.

 

MJP 3D 프린터는 짧은 제작 시간, 손쉬운 조작법, 간단한 후처리 과정을 자랑하는 플라스틱 3D 프린터다. 분사 방식 3D 프린터로, 매끄러운 표면과 우수한 정확도를 가지고 있고, 정밀부품 및 기구설계, 산업용 목업, 주얼리, 덴탈 등에서 활용된다.

 

 

한편, 창원컨벤션센터, 첨단,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경남로봇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SMATOF 2023은 올해 8회째를 맞는 제조자동화 전문 전시회로서 111개사 4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통한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내외 기업들의 전략과 사례를 들을 수 있는 ‘FactoryCon’, 지멘스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과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들을 수 있는 ‘SIEMENS Con’, 방위산업의 스마트제조 적층제조기술 공유 심포지엄이 동시 개최된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