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퓨처플레이-삼성증권, '유니콘 펀드 2호’ 결성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딥테크 스타트업 및 성장성 높은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 예정


퓨처플레이가 삼성증권과 손잡고 157억 원 규모의 개인투자조합 ‘유니콘 펀드 2호(이하 2호)'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유니콘 펀드 1호가 조성된 지 1년여 만에 더 큰 규모의 펀드를 성공리에 결성했다. 펀드레이징 혹한기에 순수 민간 투자만으로 이뤄낸 성과라 의미가 크다. 지난해 8월 143억 규모로 조성한 ‘유니콘 펀드1호’는 서울로보틱스, 클레, 코리너지솔루션 등 딥테크 스타트업에 주로 투자됐다. 현재까지 9개 종목을 편입했고, 올해 안에 투자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시장 상황에 적합한 비상장기업 투자 상품을 엄선해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퓨처플레이 유니콘 펀드 2호는 지난해에 이어 삼성증권과 퓨처플레이가 출시하는 두 번째 개인투자조합이다. 삼성증권은 4000여 명에 달하는 초고액 자산가 고객 중 초기단계 벤처기업 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받았다.


삼성증권 프라이빗딜소싱팀 담당자는 “시장 파괴적인 기술을 보유한 비상장 기업들에 분산 투자하면서, 세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초부유층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다"고 설명했다.

 

이번 펀드의 대표 펀드 매니저를 맡은 퓨처플레이 최재웅 CIO는 “지난해 하반기는 자금 조달은 어려웠으나 좋은 기업들을 골라 투자하기에는 좋은 시기였다. 지금도 여전히 투자 적기라고 생각하고, 2호 역시 빠르게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번에 결성된 ‘유니콘 펀드 2호’는 2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해 분산효과를 강화하고, 하방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갖춘 초기 테크 기업과 탄탄한 수익 지표로 기하급수적 성장 단계에 진입한 기업에 투자할 방침이다. 또한 개인투자조합으로는 흔치 않게 성장성이 높은 해외 스타트업에까지 투자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