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MATOF 2023] HD로보틱스, 각종 산업에 적용되는 로봇 시리즈 선보인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HD현대로보틱스가 2023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 2023)에 참가해 산업용 로봇, 방역 로봇, 서빙 로봇 등을 선보였다. 

 

HD현대로보틱스의 HS220은 가반하중 220kg, 최대작업길이 2666mm의 산업용 로봇으로, 고속, 고정밀함과 동시에 넓은 작업 반경을 자랑하는 당사의 베스트셀러 장비다. 주로 스팟 용접, 핸들링, 실링, 조립 등의 공정에 활용된다. 

 

HH7은 가반하중 7kg, 최대작업길이 932mm의 소형 산업용 로봇이다. 핸들링, 실링, 조립 등 자동화 공정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전자 분야에 다수 적용돼 있다. HYUNDAI D1은 UVC LED를 통한 바닥 살균, 공기청정, 플라즈마를 통한 대기 소독을 수행하는 자율주행 로봇이다. 여덟 가지 대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며, 로봇 1대가 50여 평 방역을 수행한다. 

 

HYUNDAI S1은 서빙, 퇴식, 안내, 순회 모드를 지원하는 서비스 로봇이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멀티 인터랙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설계가 돋보이는 장비다. 높이 조절 가능한 3단 트레이, 매장 용도에 따른 다양한 트레이 옵션 등을 지원한다. 

 


HD현대로보틱스는 로봇 및 공장자동화, 엔지니어링, 설치·시운전, A/S의 전 분야에 대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첨단 로봇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공장 구축 사업과 식음료 배송 및 방역 등 모바일서비스 로봇 사업을 신규로 추진해 토탈 로봇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하는 2023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 2023)이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창원컨벤션센터가 첨단,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경남로봇산업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SMATOF 2023은 올해 8회째를 맞는 제조자동화 전문 전시회로서 105개 업체가 400부스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