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택배업계 관심도 순위는?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5개 택배사 중 CJ대한통운이 최다 관심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에서 지난 2분기 국내 택배 5개 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임의 선정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분기 총 10만 29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5개 택배사 가운데 정보량 1위를 차지했다.

 

우체국택배는 8만 9,095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2위를 기록했다. 이어 로젠택배는 6만 3,893건의 정보량으로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한진택배의 지난 2분기 정보량은 5만 943건으로 나타나며 4위를 기록했다. 롯데택배는 분석 기간 4만2,637건의 정보량으로 5위를 차지했지만 1위에 비해 42% 수준으로 적지 않은 포스팅 수를 보였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택배업계 관심도에서 1~5위간 격차가 줄어들고 있어 머지않은 시일 내에 지각변동 조짐이 감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