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지투파워, 원자력 KEPIC 인증서 취득…원전설비 수주 기대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한국수력원자력 유자격공급자 등록(Q-class) 추진

 

지투파워가 원자력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인증을 취득했다. 지투파워는 7월 28일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원자력 품질보증인증서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투파워가 취득한 인증서는 전력산업기술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즉 원자력 전기부문 인증서다. 인증 범위는 원자력 발전설비에 대한 ‘전기 1급 고압·저압 스위치기어 및 전동기제어반의 제작’이다.

 

KEPIC 인증이란 원자력발전소 등에서 전력설비 안전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다. KEPIC 인증서는 원자력 발전, 설계, 제작 및 시공에 대한 품질 보증 자격인증으로서 대한전기협회가 제정한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을 충족할 경우 발행된다.

 

지투파워는 KEPIC 인증서 취득을 통해 원자력 발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압·저압 스위치기어와 모터제어반을 설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Q-class를 요구하는 원자력 전기설비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Q-class는 한국수력원자력이 수여하는 것으로 원자력 품질 보증 요건에 적합한 발전용 원자로 건설 및 안전에 관련된 품목에 대한 최고의 품질 등급 인증을 의미한다.

 

김영일 지투파워 회장은 “이번 KEPIC 인증 획득을 계기로 지투파워는 원전분야 수배전반 시장에서 국내외 고객에게 더 안전하고 진일보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인증 획득 소감을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