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국내 중고차 시장서 활약하는 중·대형 세단 강자는?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 통해 국산·수입 중·대형 세단 1년간 판매 순위 공개

국산·수입별로 그랜저·K5·E클래스·5시리즈 등 줄이어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중·대형 중고 세단 판매 추이를 공개했다.

 

KB차차차는 2022년 7월부터 올 6월까지 국내에서 거래된 국산·수입 중·대형 세단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다.

 

국산차 판매량 1위는 현대자동차 그랜저(Grandeur)가 차지했고, 현대 쏘나타(Sonata)·기아 K5·기아 K7·제네시스 G80(GENESIS G80)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그랜저는 지난해 말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면서 올 1월부터 조회수가 급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클래스(Benz E Class)가 1위에 자리했다. 이어 BMW 5시리즈(BMW 5 Series)·아우디 A6(Audi A6)·벤츠 S클래스(Benz S Class)·BMW 7시리즈(BMW 7 Series)가 뒤따랐다. 통계에서는 수입차 판매량 순위는 독일 3사로 알려진 세 개 브랜드가 모두 5위 내에 안착해 경쟁했다.

 

통계치를 들여다보면 1위를 차지한 벤츠 E클래스가 국산 중고 판매량 5위 현대 G80과 판매량 측면에서 대등한 수치를 보여 인기를 증명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중·대형 세단은 모든 세대를 아울러 가장 많이 판매되는 차종으로, 신차 시장에서 관심을 많이 받는 모델이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양상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별소비세 인하가 종료되면서 신차 대신 중고차를 선호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중고차 세단 모델의 판매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