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을 위한 최고 노트북·최고 배터리 노트북·최고 투인원 노트북에 뽑혀
LG 그램, 컨슈머리포트 평가 상위 10개 모델 중 5개 자리해
LG전자 LG 그램은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 평가 3개 부문에 선정됐고, 평가 상위 10개 모델 중 5개가 LG 그램으로 호평이 이어졌다.
컨슈머리포트는 시장에서 판매되는 노트북 133종 모델을 대상으로 성능 테스트를 진행했다. 더불어 해당 제품을 5년 이상 활용한 사용자에게 만족도 조사도 함께 실시했다. 이 두 가지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했는데 LG그램이 브랜드 신뢰도와 고객 만족도 부문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이는 노트북 브랜드 중 LG전자와 애플이 유일했다.
더불어 LG 그램은 ‘대학생을 위한 최고의 노트북(Best Laptops for College Students)’·‘최고 배터리 노트북(Laptops With the Best Battery Life)’·‘최고 투인원 노트북(Best 2-in-1 Laptops)’에도 선정됐다. 각 부문별 선정 모델은 LG 그램 17·LG 그램 14·LG 그램 16이다.
컨슈머리포트는 17인치 디스플레이·경량화 무게·배터리 수명 등을 대학생을 위한 최고의 노트북 부문의 LG 그램 17 선정 근거로 삼았다. 최고 배터리 노트북에 선정된 LG 그램 14에 대해서는 웹 서핑 기준 약 26시간 45분, 4K 영상 재생 기준 19시간의 배터리 수명이 해당 부문 선정 이유라고 밝혔고, 최고 투인원 노트북으로 뽑힌 LG 그랩 16은 브랜드 인지도와 더불어 휴대성 및 디스플레이 성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 ‘고효율 통돌이 세탁기(Best Agitator Top-Load Washers)’ 부문에서도 1~3위를 휩쓸며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고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