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OFAS 2023] 플루크, 음향 카메라 ‘ii900’로 감지 영역 소개

URL복사

 

디지털 MEMS 마이크 64개·2~52kHz 주파수 대역·국제안전규격 'IEC 61010-1' 적용 등 특징

 

플루크가 올해 제조자동화기술전에 음향 및 주파수 카메라 ii900을 부스에 전시해 참관객에게 소개했다.

 

제조자동화기술전(KOFAS)은 2년 주기로 개최하는 제조 자동화 기술 전시회로, 올해는 17회를 맞이해 이달 28일부터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40개 기업, 380부스 규모로 제조 혁신 솔루션 및 기술 등을 선보인다.

 

플루크는 산업용 계측기 설치·유지보수·서비스와 더불어 산업 내 정밀 측정부터 픔질 관리 영역까지 자사 장비를 통해 폭넓은 분야를 관장하는 기업이다. 설비 유지보수·전기·온도·공기·교정·의공학 등이 플루크의 주력 분야다.

 

플루크가 이번 전시회에서 출품한 ii900은 음향·초음파 카메라로, 다양한 산업 현장 내 압축 공기 시설의 공기·가스·진공 등이 누출되는 상황에서 활용되는 감지 솔루션이다. 음향 및 초음파 기술을 활용해 압축 공기 문제점을 감지 및 검사해 현장 내 사고를 사전 방지하는 것이 제품의 목적이다.

 

 

특히 대체로 소음 수준이 높은 산업 현장 특성상 초음파 기술을 활용해 소음에서 자유롭다는 점이 해당 솔루션의 장점이다. 또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작업자의 작업 수준을 낮췄다고 평가받는다.

 

한편, 2023 제조자동화기술전은 산업 내 제조 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신기술 및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 Insight Connect 2023 등 제조 혁신 사례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부대 행사를 비롯해 K-machine 메타버스 전시관도 함께 마련돼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