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어드밴텍 “압도적인 AIoT 솔루션으로 ESG 실현 앞장설 것”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어드밴텍이 4년 만에 어드밴텍 임베디드 디자인-인 포럼 2023(이하 ADF 2023)을 개최했다.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되는 이번 ADF 2023 행사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엔비디아, NXP, EVAR, (주)에이텐시스템 등 글로벌 IT기업의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친환경 AIoT 비즈니스 트렌드'에 집중한다. ADF 2023 기자간담회에서 임베디드 IoT 사업부 스티브 창 부사장은 'AIoT 신기술을 통한 ESG 실현' 발표를 통해 어드밴텍의 AIoT 기술이 ESG에 연결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임을 강조했다. 

 

기업에게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ESG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영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투자자와 조직이 환경과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드밴텍은 산업용 IoT 솔루션 글로벌 리더로 전기차 충전, 신재생 에너지, 로봇, AMR, 고성능 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에 AIoT 기술과 ESG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AIoT 핵심 역량으로 엣지 AI, 엣지 컴퓨팅, IoT 원격 관리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어드밴텍은 그린 에너지, 로봇 기술, 고성능 컴퓨팅 등의 분야에서 ESG 비즈니스 기회를 추구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린 에너지 분야에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신재생 에너지 설비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로봇 기술 분야에서는 자율 이동 로봇을 통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고성능 컴퓨팅 분야에서는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을 위한 엣지 AI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스티브 창 부사장은 "ESG는 기업의 이윤을 넘어 인류의 목적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강조한다. 어드밴텍은 서버 및 데이터 센터, 데스크탑 퍼포먼스, GFX 카드, 모바일 및 AI, 저전력 등의 분야를 타켓팅해 ESG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어드밴텍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인텔 등 소프트웨어 파트너와 실리콘 벤더들과의 협력을 통해 고성능 엣지 컴퓨팅, 엣지 AI 및 머신 비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IoT 및 저전력 엣지와 같은 최신 기술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에 쉽게 접근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스티브 창 부사장은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 많은 고객이 참여해 기쁘다. ADF 2023과 더불어 오는 11월 대만에서 전 세계 어드밴텍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월드 파트너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 어드밴텍은 기술과 혁신을 통해 ESG 실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