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HD현대중공업, 협력사 ESG경영 확산 박차…상생협력기금 1억 원 출연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HD현대중공업이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조선업계 ESG경영 확산에 더욱 적극 나섰다. HD현대중공업과 동반위는 지난 21일, ‘2023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시행되는 것으로 HD현대중공업은 1억 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력사의 맞춤형 ESG 지표를 선정한 후,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ESG경영 실천을 종합적으로 지원했다.

 

또한 컨설팅 후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사에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확인서를 보유한 협력사는 △금리우대(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수출지원 서비스(KOTRA), △환경·에너지 기술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해 조선업계 최초로 동반위의 협력사 ESG 지원 사업에 참여했으며, 올해 4월에는 동반위와 함께 30개 ESG 우수 협력사를 선정했다.

 

또 지난달에는 IBK기업은행과 ‘협력사 ESG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업계 전반으로 ESG경영을 확산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지난해 사업을 통해 여러 조선업 중소기업들이 ESG경영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반위와 협력해 조선업계 전반에 ESG경영 기조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