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뉴로메카-원익로보틱스, 로봇·자동화 개발 사업 상호 협력 MOU 체결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원익로보틱스와 뉴로메카는 지난 19일 판교 원익빌딩에서 로봇 및 자동화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의 모바일 로봇,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로봇 핵심부품 공동 개발뿐만 아니라, 전기차 자동충전 시스템과 서비스로봇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포함한다.

 

원익로보틱스와 뉴로메카는 모바일 로봇 사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첨단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고, 산업 현장에서의 자동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모바일 로봇 자율주행 기술과 모바일 로봇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융합하여 혁신적인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와 초정밀 감속기, 3D비전 시스템, 힘/토크 센서, 자동 툴 체인저, 그리퍼 등 로봇 핵심부품에 대한 공동 개발을 통해 로봇 기술의 혁신과 로봇 핵심부품 국산화를 선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전기차 자동충전 시스템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여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로봇 사업 분야에서도 공동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로봇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다양한 로봇 서비스 분야에서도 자동화와 사용자 편의성을 증진할 예정이다.

 

김학래 원익로보틱스 대표는 “로메카와의 협력을 통해, 원익로보틱스의 강점 기술인 모바일 로봇 기술이 결합한 자동화 로봇을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물류 및 자동화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이 가능할 것”이라며, “로봇에 필요한 핵심부품 등을 공동 개발하여 시장에서 압도적인 기술 격차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는 “협동로봇 및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을 오랜 시간 연구해 온 만큼,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로봇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며,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앞당길 수 있는 로봇 핵심부품 개발 기술,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기술 개발 및 이를 이용한 로봇 자동화 기술 적용으로 스마트 팩토리, 그 중에도 특별히 우리가 개발한 로봇 및 부품기술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