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삼성 '스마트싱스 파인드' 등록기기 3억개 넘어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삼성전자는 전자기기 등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파인드'에 등록된 기기가 30개월 만에 3억 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갤럭시 이용자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기기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2020년 10월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줄잡아 한 달에 3천만 대, 하루에 100만 대 기기가 등록된 셈"이라며 "특히 지난해 7월 등록 대수 2억 대를 넘어선 이후 10개월 만에 1억대가 추가되는 빠른 속도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전자기기가 아닌 열쇠나 가방 등 물품도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부착하는 방법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 데이터는 암호화돼 갤럭시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Knox)에 의해 보호되며 기기의 위치 데이터는 사용자의 허락을 받아야만 타인에게 공유된다. 각 사용자 기기 정보(ID)가 15분마다 바뀌어 익명 저장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가장 성장세가 빠른 삼성 서비스 중 하나이자 수요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서비스"라면서 "등록 기기 수가 많을수록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