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전지 AI 검사 솔루션 등 적용사례 공개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에 참가해 AI 데이터관리 플랫폼 등을 선보인다.
오는 8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라온피플은 '진짜 AI로 성공을 경험하라(Real AI, Experience Success)'라는 슬로건으로 1층 B홀 B300 위치에 144m²의 초대형 부스를 연다.
라온피플은 2차전지 AI 검사 솔루션을 비롯한 물류검사 솔루션, 반도체 PCB검사 솔루션 등 실제 공정에서의 적용 사례와 함께 NAVI AI 검사 소프트웨어와 AI 결함이미지 생성솔루션 이지디펙트(EZ Defect) 그리고 AI 데이터관리 플랫폼 등 주력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시회 기간동안 사전에 예약된 글로벌 기업들을 포함한 국내외 기업들과 현장 미팅을 통해 영업망 확대는 물론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참관객과 바이어를 대상으로 3D 스캐닝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 또 AI를 이용한 산업군별 적용사례, MLaaS 시대를 선도할 AI 플랫폼 서비스 등 6가지 주제의 세미나와 기술 시연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라온피플은 반도체, 인쇄회로기판, 로보틱스, 소재, 금속, 이차전지 등의 품질검사는 물론 교통분야와 스마트팜, 의료 및 바이오헬스케어까지 AI 융합 기술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개발 분야에 챗GPT를 활용하면서 차세대 AI 플랫폼과 고도화된 AI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