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3 스마트물류 대전망] 물류 기업 사례로 배워보는 업계 트렌드 바로알기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다양한 기업 사례를 통한 전문가의 스마트 물류 인사이트 제공

 

스마트미디어그룹 (주)첨단이 오는 2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스마트 물류 대전망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조 및 물류 분야 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물류 기술이 필수다.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촉발된 물류 공급망의 불안정은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이 같은 공급망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혁신기술을 활용한 정확한 예측력과 기민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유통 및 물류 분야에서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스마트 물류 솔루션 및 공급망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생태계로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물류 대전망 컨퍼런스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적인 효율적인 공급망관리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컨퍼런스에서는 혁신적인 스마트 제조 분야부터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포워딩, 스마트 모빌리티를 비롯해 물류 로봇을 활용한 MFC 전략, 글로벌 공급망 가시성 확보를 위한 솔루션, 물류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기업 사례와 전문가의 인사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첫째날인 2월 15일에는 'GS1 기반의 스마트제조 혁신'이라는 주제로 카이스트 오토아이디랩 정만기 책임연구원이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정만기 책임연구원은 GS1 기반의 국제표준 소개, GS1을 활용한 스마트제조 혁신 사례, 스마트제조 GS1 플랫폼 등을 소개한다. 
   

다음으로는 삼성SDS 문신정 그룹장이 '주목받는 시장, 디지털 포워딩'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모비어스밸류체인 김선우 상무의 발표를 마지막으로 오전 세션이 종료된다. 

 

오후부터 진행되는 스마트 물류 세션에서는 오토스토어시스템 최준갑 부장이 '공간 개념의 새롭게 정의한 스마트 물류, 오토스토어'라는 주제로 발표에 참여하며, 지브라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 현 이사가 '스마트 물류를 위한 기업용 엣지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생산성 개선에 기여하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소개한다. 

 

끝으로, 셀러노트 이중원 대표는 '쉽다가 이야기하는 디지털 포워딩'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물류 서비스의 구분과 정의, 해외 디지털 포워딩 서비스 현황, 디지털 포워딩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소개하며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사전 등록은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116)에서 진행되며, 사전 등록 신청자는 이메일로 참여 링크를 받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