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F+AW 2023 PREVIEW] 에스엠인스트루먼트, 음향 카메라로 현장 사고 예방 돕는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진동 신호를 이용한 산업용 모터 및 회전체 설비 AI 예지진단 솔루션 (6/5)

㈜에스엠인스트루먼트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에스엠인스트루먼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 제품인 BATCAM2를 선보일 예정이다. BATCAM2는 초음파 음향 카메라로, 소리의 위치와 크기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기기다. BATCAM2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측정한 소음을 분석하고 소음원의 위치를 파악하는 기능을 한다.

 

 

주로 현장의 가스누설, 전기아크, 부분 방전, 이상 소음 등을 검출한다. 에스엠인스트루먼트 관계자는 BATCAM2는 귀에 들리지 않는 초음파 영역의 소리를 영상으로 송출해 설치된 디스플레이에 실시간으로 나타내는 장비라고 소개했다. BATCAM2를 활용해 산업 현장 화재 및 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사고의 원인 파악 및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에스엠인스트루먼트는 더불어 전시회에서 BATCAM FX 신제품도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BATCAM FX는 산업 현장과 로봇 등에 부착해 설비를 24시간 진단하는 모델이다.

 

에스엠인스트루먼트는 압축 공기 리크 모사 장치와 초음파 발생 장비를 부스에 설치해 관람객들이 제품을 시연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