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원장재단, 제2회 장학금수여식 개최...장학금 수여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재단법인 원장재단은 어려운 경제적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모범적인 대학생 8명에게 각 5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원구일 이사장은 “전년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도움이 필요한 젊은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매년마다 고학생들을 선별하여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 밝혔다.

 

원장재단은 코스닥 상장사인 SFA의 최대주주인 DY홀딩스의 원종목회장이 나눔을 통해 인재를 키우고 사회를 보다 더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원종목회장은 1960년대 중반에 동양엘리베이터를 설립해 국내 굴지의 승강기 전문업체로 성장시켰다. 이후 2000년대 초반에는 중장기전략에 따라 투자 및 경영컨설팅업으로 업종을 전환하며 사명을 디와이홀딩스로 변경했다.  

 

이후 2008년에 코스닥 상장사인 에스에프에이의 최대주주로 등극한 이래 디스플레이 산업용 제조장비 외에도 이차전지·반도체·유통 산업용 제조장비를 아우르는 종합장비회사로 에스에프에이를 성장시켰다.

 

에스에프에이를 통해 또 다른 코스닥 상장사인 SFA반도체와 SNU프리시젼을 인수하며 적극적인 확장전략으로 디와이홀딩스를 총 19개 국내외 계열사를 거느리는 중견그룹의 최상위 지주회사로 성장시켰다.

 

최근 디와이홀딩스의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에프에는 이차전지 제조장비사업 확대를 통한 중장기 성장 기반을 확고하게 다지기 위한 포석으로 이차전지 산업용 제조장비업체인 씨아이에스의 경영권 지분 인수를 결정하기도 하였다.

 

원회장은 원이사장이 대독한 인사말을 통해 “그 어떤 어려운 환경에 직면하더라도 원대한 포부를 담은 청운의 꿈을 포기하지 말고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동량으로 성장하길 기원한다”며 이들을 격려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