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셰플러, 제조공장 회전설비 샤프트 정렬 장비 국내 출시

URL복사

 

글로벌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코리아가 제조공정의 회전설비에 필수적인 샤프트 정렬 장비인 'LASER-EQUILIGN2'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ASER-EQUILIGN2는 레이저 방식의 샤프트 정렬 장비다. 회전 설비의 샤프트 정렬이 틀어지지 않도록 조정하여 부품 손상 방지, 에너지 고효율 특성을 갖고 있으며, 설비 가동 중단을 막는다.

 

제조 공장에서 회전 설비의 샤프트 정렬이 일정하지 않으면 베어링, 모터 등 설비 부품의 온도 상승 및 에너지 소모로 샤프트 손상과 마모, 진동이 증가하여 최악의 경우 공장 가동이 중단될 위험성을 안고 있다.

 

이번에 국내 출시한 제품은 현장에서 많이 쓰이는 다이얼 게이지 방식을 대체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장치로 가격적인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샤프트 정렬 작업에 필요한 구성품을 키트 형태로 제공하며 장비 구성품으로는 태블릿, 고해상도 카메라(태블릿 내장), 충전기, 센서, 반사판, 체인 브라켓 등이 있다.

 

태블릿은 작업자에게 작업 순서를 알려주며, 무선식별장치(RFID) 기반 솔루션으로 식별하며, 고해상도 카메라는 정렬 작업을 마친 설비 사진을 찍는데 사용한다. 또한, 2개의 충전기가 있어 센서와 태블릿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이외에도 설비의 정렬 상태를 확인하는 센서와 반사판, 이를 고정하는 체인 브라켓이 포함돼 있다.

 

샤프트의 직경이 200mm 이상으로 표준 체인 브라켓으로 고정할 수 없는 경우,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1500mm 길이의 체인(고정 가능한 최대 샤프트 직경 500mm)이나 자석 타입의 브라켓(샤프트 직경 500mm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 커플링 직경이 큰 경우, 센서와 반사판을 고정 위치를 높일 수 있는 300mm 포스트를 별도로 구매해 사용 가능하다.

 

이병찬 셰플러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국내에 첫 출시한 라이프타임 솔루션 LASER-EQUILIGN2은 공장에서 회전 설비의 최적화된 샤프트 정렬로 부품 손상 방지와 가동 중단을 막아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여 제조 공정의 생산성 향상 및 지속성을 가져올 최적화된 장치"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