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MD, 데이터 센터 운영 지원할 4세대 EPYC 프로세서 공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리사 수 박사 "데이터 센터 CPU 로드맵 구축으로 진화된 서버 프로세서 선보일 것"

 

AMD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투게더 위 어드밴스 데이터 센터’ 행사에서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클라우드 기반 워크로드와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압도적인 고성능 컴퓨팅(이하 HPC) 성능을 제공한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을 위한 혁신 기술 및 기능을 지원한다. 차세대 AMD '젠 4' 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현존 AMD 프로세서 중 가장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전력 효율성으로 고객이 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 센터 워크로드를 빠르게 처리하도록 돕는다.

 

AMD CEO 리사 수(Lisa Su) 박사는 "데이터 센터 산업에 있어 프로세서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다방면에서 선도적인 성능을 제공한다"며 "AMD는 데이터 센터 시장의 확장성에 주목하며, 주요 파트너사에게 가장 광범위한 고성능 및 적응형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사 수 박사는 “AMD는 업계 최고의 데이터 센터 CPU 로드맵을 구축하며,  4세대 EPYC 프로세서의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으로 한 단계 진화된 서버 프로세서 로드맵을 선보일 예정이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주요 파트너사의 차세대 데이터 센터 솔루션에 탑재되어 향상된 성능, 통합된 인프라 및 에너지 비용 저감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다양한 산업군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이 데이터 센터 리소스를 자유롭게 활용하여 보다 많은 양의 워크로드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단일 프로세서에 최대 96개의 코어가 탑재돼 적은 수의 서버로 보다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센터 산업의 지속가능성 향상에 기여하고, 수익성 향상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데이터 보안에서도 두각을 드러낸다. AMD는 제품별 설계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접근법으로 x86 CPU에서 강력한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AMD의 강력한 최신 기업용 보안 프로그램인 차세대 AMD 인피니티 가드를 지원한다. 새로운 AMD 인피니티 가드는 이전 세대 대비 2배 많은 암호화 키를 활용해 4세대 EPYC 프로세서 하드웨어 또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고객들의 데이터 보안을 책임진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광범위한 기능을 포괄적으로 제공하며, 고객이 직접 워크로드에 적합한 코어 수와 클럭 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AI 및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필수적인 DDR5 메모리와 PCIe 5.0, 메모리 용량 확장을 위한 CXL 1.1+을 지원한다.
 

AMD는 4세대 EPYC 프로세서의 이러한 주요 장점들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강력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데이터 센터 운영 비용 및 에너지 소비를 저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