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에프엑스기어, 영화 ‘정직한 후보2’ XR 포스터 운영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국내 X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최광진)는 자사의 XR 포스터가 이달말 개봉 예정인 국내 영화의 마케팅 캠페인에 사용된다고 밝혔다.


XR 포스터는 사용자를 포스터에 실시간으로 합성해 영화 주인공들과 함께 촬영하는 것처럼 제공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정직한 후보 2’의 관람객 참여형 포토 체험존을 통해 선보이며 내달 4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다,

 


에프엑스기어 측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3D 공간을 분석하며, 별도의 그린스크린 없이 사용자 뒤의 복잡한 배경을 제거해 기존 배경 영상이나 이미지에 실시간 합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3D로 합성 공간을 인식하고 사용자 위치를 분석해 원근감을 반영하는 한편, 가상 인물과 실제 인물 간의 그림자까지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캠페인은 관객들이 체험할 때마다 고유 번호가 생성되어 관객 개인만의 포스터를 만들어볼 수 있으며, XR 체험존에서 촬영한 자신만의 XR 포스터를 고유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SNS에도 공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는 “XR 포스터는 참여형의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을 IP 확산의 주체로 변모시킬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