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한전,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에 총력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한국전력(이하 한전)이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태풍으로 전국에서 200건의 고장이 발생해 8만 9743호가 정전으로 불편을 겪었으나, 한전에서는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7일 15시 기준 정전 고객의 99%를 복구 완료했다.

 

잔여 정전고객에 대한 복구작업도 유실된 도로, 건물 등이 복구되는 대로 전기공급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번 ‘힌남노’ 태풍 상륙으로 특히 포항, 경주 등의 지역에서 침수피해가 컸으며, 인명사고까지 발생한 포항지역의 한 아파트를 비롯해 전국 6개 아파트 단지(2901세대) 및 전통시장 등의 고객 수전설비가 침수돼 고객 측 구내 정전이 장기화하고 있다.

 

이에 한전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거주하는 아파트에 대해 신속한 정전복구를 통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발전기 지원, 임시 전력공급설비 설치, 전기설비 점검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한전은 연평균 270건의 아파트 전기설비 고장에 따른 구내 정전에 대해 신속한 정전복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객 수전설비가 완전히 침수된 경우 전주, 전선, 변압기 등의 임시 전력공급설비를 설치해 신속한 전기공급을 지원하고 있다.

 

한전과 협력회사는 태풍 상륙 전 긴급 동원인력 편성, 복구장비 및 자재를 점검하고, 강풍과 침수에 취약한 지역에 대한 설비점검 및 보강을 시행했다.

 

한전은 특고압 배전선로 고장시 자동으로 전기공급을 차단하는 배전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전선 끊어짐, 전주 넘어짐 등의 사고발생시 순간적으로 전력을 차단해 감전, 전기화재을 방지했다.

 

한전은 추석 연휴 이전 태풍 피해복구를 마무리해 시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