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산업부, 산업융합 혁신품목·선도기업 선정…8일부터 접수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융합 제품·서비스 개발을 촉진하고 혁신제품을 개발한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산업융합 혁신품목과 선도기업을 선정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2022년 산업융합 혁신품목 및 선도기업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8일부터 30일까지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산업융합 혁신품목으로는 제품·서비스의 융합성, 혁신성, 경제적·사회적 가치가 인정되는 품목을 선정하며 산업융합 선도기업으로는 혁신품목 생산기업이면서 해당 품목의 매출액이 연간 5억원 이상인 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서류접수 이후 현장실사, 품목평가, 기업평가 등을 거쳐 오는 11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산업융합 혁신품목에 선정되면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개발 제품 우선구매 대상 품목에 포함되며 코트라(KOTRA)의 해외 진출 지원 대상 선정 시 우대된다.

 

산업융합 선도기업에 선정될 경우에는 기술 및 신용 보증료 감면·우대, 기술확보 지원, 전시회 참여, 컨설팅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산업융합 혁신품목 및 선도기업의 자격은 2년간 유지되며 기간이 종료될 경우 재심사를 거쳐 연장 여부가 결정된다.

 

현재 산업융합 혁신품목은 171개이며 선도기업은 64곳이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