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우텍이 제12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2)에서 스마트 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과 각종 IoT 기기, 운송박스 등 제품을 선보였다.
동우텍의 모니터링 솔루션은 박스 내부의 온도를 외부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IoT 센서가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해 통신 장치에 데이터를 전달하면, LTE를 통해 서버까지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은 온/습도 정보뿐만 아니라 조도, 진동, 위치 정보까지 전달해주고, 실시간으로 이상이 생기면 관리자가 서버로부터 경고 알람을 받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관계자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ERP, TMS같은 정보 시스템에 모니터링 시스템을 연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포, 인슐린 등 온도 관리가 필요한 의학 분야에서 주로 쓰이는 동우텍의 모니터링 시스템과 제품은 2021년부터 적십자사의 백신 유통 사업에도 쓰이고 있다.

KOREA MAT 2022는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국제포장기자재전, 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등과 함께 열린 KOREA MAT 2022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각광받는 물류 IT 솔루션과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비롯해 운송 서비스, 유통 솔루션 및 기기, 매장 관리 시스템 및 관련 기자재, 보관 설비 및 운송‧보관 용기, 운송 포장, 콜드체인 솔루션, 물류창고시설, 운반‧운송 장비 및 부품 등 물류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물류 산업 전문 전시회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