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체험 학습 프로그램 널스베이스 VR로 생생한 의료 학습 환경 제공해
시리즈A 투자로 메타버스 기술 우위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인재 확보에 총력
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가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BNH인베스트먼트,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뉴베이스는 간호학생 실습을 위한 가상병원을 메타버스 VR로 구현한 널스베이스와 보건의료분야 학생이 의료 스킬들을 반복하고 응용하며 마스터할 수 있는 메디베이스 등을 론칭해 대학교와 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 교육 현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의료적 실재감이 높은 메타버스 VR과 모바일 플랫폼의 활용으로 학생들은 생생한 의료 학습 환경을 언제든지 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다.
메타버스 콘텐츠는 보건의료 학생들이 실습할 병원을 구하기 어려운 교육 현장 문제를 개선하고, 환자 안전과 개인정보 문제 및 일회성 의료자원 소모 등의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점도주목받고 있다.
현재 서울여자간호대, 순천대 등 다수의 간호대학과 병원에서 신규 의료진 교육에 도입했으며, 의과대학 술기 훈련과 구급대원 훈련 등 고객의 다양한 콘텐츠 확대에 요구가 높은 상황이다.
이 외에도 ▲채혈 ▲GCS ▲동공 반응 등 다양한 임상 술기 실습을 모바일과 웹으로 제공하는 '메디베이스'와 ▲기본 생존 수영법 ▲인명 구조법 ▲재난사고 대처법 등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VR로 체험하는 '서바이벌베이스'도 교육 현장에 적용되어 교육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뉴베이스는 메타버스 기술력과 의료 서비스 시장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접목해 의료 및 재난 안전 교육 메타버스 시장의 기술 우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인재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뉴베이스는 초기 스타트업임에도 불구하고 유능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스톡옵션을 전 직원에게 부여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원격 근무와 탄력 근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고, 자율적인 의사결정과 투명한 소통 문화를 바탕으로 메타버스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으려는 인재들의 도전을 독려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 제도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벤처스 이승우 상무는 “뉴베이스는 의료, 교육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력이 앞다투어 모이고 있어 안정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라며 “의료 콘텐츠 생태계 확대 및 메타버스 사업의 질적 성장과 함께 기업공개가 예상보다 빠르게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서비스를 빠르게 고도화시키고, 간호사뿐만 아니라 의사 대상 메타버스 콘텐츠 확대에도 빠르게 속도 낼 것이다. 의료 교육 시장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로운 유형의 의료 교육 플랫폼 시장까지 고려해 서비스 다양화에 주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